본문 바로가기
HUMAN/WEB

싸이월드는 왜 Email을 만들었는가..?

by Human 2008. 1. 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날 싸이월드에서 메일을 런칭하였습니다. 포털에서 메일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고 있고 대용량에 검색기능이 상당히 추가되는 것이 시류이긴 하지만 왜 시작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도입은 꽤 된것 같지만 쓰지 않는 메일.. 어쩌다 보면 공지 아니면 다 이런 메일 들이더군여.

이런 스팸하나 잘 차단 못하고 있으면서 왜 메일링 서비스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단순히 싸이월드에 접속하는 이메일을 싸이월드화 시키려는 생각이면 이해가 되지만 말이져.

싸이월드 유저중에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cyworld.co.kr 로 끝나는 메일을 쓰고 있을까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 윗 이미지 처럼 메일이 왔다하면 하나같이 대출광고 인것은 비단 저뿐만이 아니겠찌요. 싸이월드가 미니홈피의 인기의 힘에 힘입어 서비스 한것이 아닌 다른 메일링 서비스와 차별화 시킬수 있는 컨텐츠의 개발로 이어진다면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도 최근에 미니홈피 대신 싸이2라고 불리워지는 홈2를 쓰고 있지만, 생각보다 보급이 낮은 이 홈2 서비스도 같은 맥락에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기대치보다 낮은 서비스 퀄리티, 그리고 생기는 의구심과 실망. 이 모든것을 해결 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은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여?

더이상 싸이월드 메일에서 하나같이 저렇게 오는 메일의 모습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메일을 만든 의도를 확실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그냥 쌓아두었던 메일창을 캡쳐하니 저런 모습이길래, 끄적여 봅니다. 답답해서.. ^^

human

여행은 만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