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YING HUMAN/#flyhuman

휴먼의 A380 이야기 - 처음쓰는 비행 이야기 그리고 시작 :)

by Human 2011. 6. 15.
2007년 10월 25일 싱가포르 항공사가 처음 도입하여 상업비행을 시작한 A380 (Airbus380)는 현재 에미레이트 항공, 콴타스, 에어프랑스 및 루프트한자의 승객을 태우고 하늘을 날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작년부터 대한항공의 A380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하여 우여곡절 끝에 첫 취항일 및 첫 취항지가 결정이 되었다.

여행을 아무리 좋아하는 나라도 직장인 신분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었다. 하지만 

금... 요일...

마... 일리지...

가... 까운 일본...

휴... 식...


그리고 분기당 의무로 쓰게 되어 있는 하루의 휴가 정책의 힘을 받아.
머리속으로 ' 가자~! ' 라고 마음먹었고 손은 이내 곧 키보드를 통해 대한항공 예약페이지를 띄우고 있었다.

:: A380 그리고... :: 

Wallpaper - KOREAN AIR - A380 - HL-8213
Wallpaper - KOREAN AIR - A380 - HL-8213 by Christophe-RAMO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CCL(BY-NC-SA)
대한항공이 드디어 A380을 하늘로 띄운다!

 
 

A380의 재원 등은 내가 블로그에 구구절절히 적는 것 보다 WIKI의 한국어 판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그 쪽으로 페이지을 넘기기로 하겠다. ( 다 보고 넘어 가시길~ :) 
( 에어버스 380 위키백과 -> 링크 )

대한항공은 A380의 도입을 통해 최근 승무원 채용 규모를 확대하였으며 지금 500명 규모의 채용이 진행 중인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고 보니 오늘 오후 외근 가는길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면접을 보러가는 듯한 분들을 다수 본 듯 하다. 
항공사의 A380 도입은 급격히 늘어나는 항공 수요에 대처함에 동시에 1인당 수용비를 낮추고 차별화된 서비스 확대 그리고 고용증대(?)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

Boeing-Airbus Comparison
Boeing-Airbus Comparison by Paolo Rosa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CCL(BY-NC-ND)
A380의 크기를 쉽게 짐작할 수 있는 비교 사진


:: 시작하는 휴먼의 비행이야기 ::

2003년 유럽여행 때 탔던 ANA의 747-400의 창가에서 이륙시 날개가 ' 흔들 흔들 ' 거리는 모습을 보며 상상이나마,
' 이거 휘어지는거 아니야? ' , 라는 엉뚱한 상상을 해 본적이 있다.

언제나 신기한 기분으로 비행기에 탑승해서 인지 몰라도 나란 놈이 비행기를 대하는 자세는 언제나 특별하다. 어떤 항공사에 어떤 기종이 있는지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탈 때마다 설레이는 느낌은 지울 수 없다. 그리고 이번 기회를 통해 블로그 주제를 넓히고 항공 상식을 키우는 기회로 삼기로 했다.


Airbus A380 from the rear
Airbus A380 from the rear by JeanM1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CCL(BY-NC-SA)
나는 날아오르고 싶다


새로운 분야의 상식을 넓이고 나의 것으로 만드는데에는 상당히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소문난 항공 블로그를 보면 그러한 노하우나 이야기의 질이 정말 탁월하다는 것을 항상 느낀다. 여행 관련 블로그 운영을 2년만에 재개 하면서 항공이야기를 하나씩 덧붙이고자 마음을 먹은 것은 여행과 비행이 땔래야 땔 수 없는 분야이며, 나 자신이 비행기를 대하는 자세가 언제나 특별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이번에 대한항공 A380의 첫 비행을 타는 것을 계기로 항공분야에 대한 지식을 하나씩 넓히는 것은 물론 바빠서 잊고 지낸

' 처음 이라는 소중한 느낌 ' 을 되 찾는 기회로 만들고 싶다.

여행이 ' 추억 ' 을 만들고 새로운 것을 할 수 있는 ' 기회 ' 를 제공해주는 소중한 ' 만남 ' 이라고 이야기 한다면,
비행은 ' 설레임 ' 을 만들고 새로운 곳을 갈 수 있는 ' 날개 ' 를 제공해주며 하늘과의 소중한 ' 만남 ' 을 가능하게 해주는 존재라 믿는다.


블로그 상단의 ' 하늘을 사랑하는 당신과의 즐거운 여행 그리고 비행을 위해... ' 라는 타이틀은 어쩌면 이러한 새로운 비행을 염두해 두고 만든 새로운 삶의 테마 일지도 모른다. 

이제 시작하는 새로운 비행에 즐겁게 탑승하시길 바라고 또 바라며... 

Good Luck your Flight on Blue SKY

by human

여행은 만남입니다. 
 

En approche
En approche by Hemgi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CCL(BY-NC-SA)
당당히 모습을 드러낼 그날까지.. From We To 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