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YING HUMAN/#flyhuman

[휴먼의 항공이야기] 새 술은 새 부대에 feat. 제주항공 with #HL8049

by Human 2015. 11. 17.


제주항공의 새로운 BI JEJU air :)

홈페이지에는 ' 아시아 최고의 LCC로 발 돋움 하기 위한 의지를 제주의 자연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표현 '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 새 술은 새 부대에 ::


제주항공은 지난 9월 말 IPO(주식 상장)을 앞두고 로고를 포함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을 변경한 BI 변경 안을 발표하였다. 


전과 같으면서도

전과 다르면서도

전과 같은 너~ 


뭐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다. 물론 한층 더 깔끔해지고, 한층 더 눈에 들어온다.

( 디자인 부분은 개인별로 다 다르겠지만~ )


이에 발 맞추어, 11월 6일 공개한 주식 상장은 공모가 대비 상당히 높은 시초가 49,500원으로 시작하였고 AK홀딩스와 함께 항공주 분야의 뜨거운 감자가 되어가는 듯하다. 이 분야를 파고 파고 또 파도 전문가 분들에 비해서는 새 발의 때도 안되니 바로 패스하도록 하자.


오늘은 제주항공이 새로운 BI를 처음으로 적용한 새 기체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한다.


제주항공은 올해 11월~12월 1대를 반납하고 3대를 도입하는 일정의 시작으로 Reg. 가 #HL8049 로 부여받은 B737-8AS(WL) 기종을 아일랜드로부터 들여왔다.


제주항공의 새로운 BI를 입혀서 인지 현지에서부터 항공 마니아 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것은 덤이랄까...

구글 검색에는 이미 제주항공의 새 기체 사진이 둥실둥실 넘쳐나고 있다.

( 제주항공의 새 기체 사진 보기 ==> 바로가기 LINK / CopyRight All Reserved로 모두 사용할 수 없다 ^^;;; )


새로운 기체는 아일랜드의 라이언에어 ( #FR )의 EI-DYH를 들여왔으며 기력은 다음과 같다.



제주항공이 최근 들여온 새 기체 #HL8049 의 기령은 7.6년 첫 비행은 2008년 3월 28일에 한 비교적 젊은 기체이다.

( 자료출처 : https://www.planespotters.net )


우리나라 저가항공의 평균 기령을 보면

1. 에어부산 14.5년

2. 이스타항공 13.7년

3. 제주항공 11.6년 ( 새 기체 도입 바로 전 까지 )

4. 진에어 11.2년 ( 올해 도입 4대 모두 신규 기체 )

5. 티웨이항공 10년

( 출처 기사 : ' 가장 젊은 항공기 띄우는 LCC는? ... ' 바로가기 LINK / 15.10.31 기사의 DB 기준 )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이번에 제주항공이 들인 기체는 저가항공 평균 기체의 기령보다 낮은 편이다.



2008년 4월 10일에 #Ryanair 에 처음 인도되어 2015년 11월 14일에 제주항공에 인도된 #HL8049 ( #B737 - 8AS(WL )

( 자료출처 : https://www.planespotters.net )


그럼 이런 새 기체 도입은 어떤 루트를 통해 오게 되었을까?


B737은 보통 최장 비행 시간이 5~6시간 사이로 유럽 소재의 아일랜드에서 한 번에 오기 어렵다.


항공기 트래킹 서비스 #flightradar24 의 히스토리에 따르면,

이번 제주항공의 새 기체를 가져오는 과정에서는 중간 기착지를 아제르바이잔의 바쿠 공항 ( #GYD ) 로 선정하여 루트를 잡았음을 알 수 있다.



#DUB to #GYD 그리고 #GYD to #GMP


우선 아일랜드 더블린 #DUB 에서 아제르바이잔의 바쿠 #GYD 까지.


그리고 아제르바이잔의 바쿠 #GYD 에서 서울의 김포공항 #GMP 까지 먼길을 날아왔다.

( 자료출처 : #flightradar24 )


비행시간만 약 13시간이 넘는 동안 새로운 디자인의 새로운 기체를 조심스럽게 조종하며 날아왔을 조종사 분들...

그중에 지인이 한분 포함되어 있어 그 느낌이 더 다가오는 듯하다. ( H.Y. 기장님 수고하셨어요!!! )


그래서 인지, 올해 여러 항공사가 공격적으로 노선을 확장하며 들인 여러 대의 신규 기체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도 사실이다.


자, 이 새로운 기체는 언제쯤 제주항공의 새로운 노선과 함께 할까?

11월 16일 자 뉴스에 의하면 ( ' 제주항공 새 BI 적용한 항공기 도입 ' 바로가기 ) 제주항공의 새 기체인 #HL8049 는 11월 20일을 전후하여 승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빨리 타 보고 싶쥬? #HL8049


어느 노선부터 들어갈지 아직 알 수는 없지만, 분명 제주항공이 최근에 보이는 새로운 행보에 첨병이 될 것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그 행보가 걸어가는 노선이 어디일지, 그리고 IPO(상장)을 시작으로 앞으로 어떠한 변화를 줄지 기대가 된다.

( 사실 제주항공은 최근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 신설, 공격적인 부산 노선 확장 등 마치 ' 따라올 테면 따라와봐~! ' 라며 시장에 외치는 듯 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


새로운 발걸음에 맞춘 새로운 비행기가 제주항공이 보여줄 더 상큼하고 신선한 맛에 즐거움을 더 하길 바라며.


새 술을 맛나게 마시는 승객들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보여주길 바라며~ :)


The Aviation Story of Human

#flyhuman #humantravel #7C #제주항공 #HL8049 #DUB #GYD #GMP #B737 #새술



#제주항공 의 새로운 기체 #HL8049 달려라! 날아라! #HL8049

( 사진제공 : H.Y. 기장님 / 사진 제공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