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TRAVEL

[휴먼의 배낭여행]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1) - 나리타공항편 feat. 일본여행

by Human 2015. 12. 16.



동경의 닛뽀리(日暮里)역, 케이세이(京成, 이하 케이세이)라인과 스카이라이너의 주 탑승역이다.



::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 첫 번째 이야기 - 나리타공항과 동경 시내 사이 -



나리타 공항으로 갈까?

하네다 공항으로 갈까?


일본여행 중 동경을 시작으로 여행을 하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을 한번 쯤 할 것이다.


우선 나리타를 골랐다고 해 보자.


그럼 또 공항에서 동경 시내를 들어가기 위해서 고민을 하게 된다.


JR(Japan Rail, 이하 JR) 라인으로 갈까?

케이세이 라인으로 갈까?

아니면 하네다-나리타를 바쁘게(?) 오가는 나리타스카이억세스선억세스특급(成田スカイアクセス線アクセス特急)를 탈까?

이도 저도 모르겠다. 버스나 탈까?


무엇을 고르려고 해도 고민이 되는 것은 마찬가지~

그리고 일본은 검색 방법에 따라 갈아타서 가는 법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특급열차(JR NEX 또는 케이세이 SKY LINER ) 등을 타지 않는 이상 다양한 옵션을 보여주기도 한다.


우선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 시내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기차 타고 들어가기 >


나리타공항에서 요코하마 또는 신주쿠로 향하는 NEX(Narita EXpress)



공항에서 동경의 중심지 동경역을 기준으로 시간을 보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JR 노선은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시내 구간을 이동하는 운송수단 중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덜하다. 이유는 케이세이 노선보다 상대적으로 돌아가고 시간도 꽤 걸리는 편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NEX 의 기본 편도 운임도 SKY LINER 보다 비싸다.



때문에, 특급을 제외하고 일반 열차 노선으로 검색하면 JR 노선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 JR 노선 구간 안에 있는 현지인들만 많이 이용하는 정도랄까 )



요즘 많이 홍보되고 있는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선을 권장하는 검색 결과. 

동경시내까지 1389엔(표시 화면은 8% 세금 제외 금액) 정도 든다.

( 출처 : 야후 재팬 트랜짓 바로가기 LINK )



야후 재팬 트랜짓 링크는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 가는 것을 기본 셋팅으로 해 놓았기 때문에 일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바로 들어가서 날짜랑 시간만 뚝딱 바꾸어서 써 보자~!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공항을 오가는 스카이 액세스 열차.

여러 열차 기업, 노선의 조합이라 뭔가 일본스러운 구간이다.



다음은 특급 열차의 시간을 보도록 하자.


나리타공항과 우에노역(上野駅)을 오가는 스카이라이너(スカイライナー) 를 타고 갔을 때의 경우이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우에노까지 총 운임 1,235엔 특급 요금 1,230엔, 그리고 동경역까지 160엔이 든다.

( 표시의 운임은 모두  세금 제외 가격 )



위의 시간으로 보면 스카이라이너는 동경시내인 닛포리까지(우에노역 전역) 40분 정도면 주파한다.

시간면으로도 가격 면으로도 NEX 보다 우위에 있다.



NEX(Narita EXpress, 나리타익스프레스) 의 동경역까지의 총 운임은 1,317엔(세금별도), 특금 요금은 1,900엔이다.

확실히 SKY LINER 보다는 비싸고 시간도 더 걸린다~ 



그래서일까? NEX는 프로모션을 상당히 많이 한다.

지금도(2015년 12월 기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왕복 티켓 4,000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프로모션이라면 스카이라이너보다 이용할 만하지 않을까?

( 동경 시내의 최종 목적지를 기준으로 판단해 보시면 되겠다. )



NEX 도쿄 왕복 티켓 프로모션 ( 바로가기 LINK

' 구입 및 자격 : ' 일본 국적 이외의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분만 구입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라고 적혀있다.



< 버스 타고 들어가기 >



동경역까지 버스로 간다면? 저렴하고 시간이 얼추(?) 맞는 케이세이 버스를 추천한다.

나리타 제 2 터미널 19번 탑승구~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시내로 가는 저렴하면서 시간도 얼~~추 맞게 도착해 주는 케이세이 버스도 하나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인터넷 사전 예약 900엔, 현장 발권 1,000엔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동경역 야스에 입구 앞(東京駅八重洲口前) 까지 1시간 10분 정도로 느리지도 않다. 나리타 공항 제 3 터미널부터 출발하며, 나리타 공항 제 2터미널에서 탑승하시는 분들은 나름 원하는 좌석에 앉기 위해 버스 2번 플랫폼(2番のりば)에서 탈 것을 권한다.



현재(2015년 12월) 기준으로 동경발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800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마,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는 것이야 시간 부담이 많이 없지만 공항으로 가는 것은 그래도 시간이 딱! 맞는 기차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서 비는 좌석을 털기 위해 하는 프로모션 일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생각(???)을 해 보게 된다.


' 안양에서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 12,000원보다 싼 요금이다 ;;;; '



현재 동경발(야스에 입구 건너편)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800엔 이벤트 중~



나리타 공항(成田空港)에서 동경역(東京駅八重洲口前) 까지의 오전 시간표



케이세이 버스 공항 셔틀의 각 안내 페이지 링크는 다음과 같다.


상기 시간표를 볼 때 참조하시기 위해 인천 공항 ->나리타 공항을 오가는 항공사들의 도착 터미널은 다음과 같다.


제 1 터미널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나이티드

제 2 터미널 : 이스타항공, 일본항공, 아나항공

제 3 터미널 : 제주항공

( 나리타 공항 터미널 정보 : 바로가기 LINK , 2015년 12월 기준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시내를 갈 때는 케이세이 버스 공항 셔틀로 색다른 기분을 느껴보자~



< 패스/Pass를 사자 >


도쿄 메트로에서는 도쿄 메트로(TOKYO METRO)와 토에이(都営)와 나리타 공항을 오가는 기차 및 버스와 제휴를 맺은 PASS 를 판매한다.


종류는 세 가지가 있으며, 조합 및 가격은 아래와 같다.

발매장소, 유효기간, 유효구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LINK


JR 이 유리한지 메트로가 유리한지 여행자의의 여정과 장소 한 것을 고려하여 구매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효과적인 여행을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나? ^^


1. Keisei Skyliner & Tokyo Subway Ticket




2. Limousine Bus & Subway Pass




3. Tokyo Shuttle & Subway Pass





이상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 시내로 들어오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다.


지난 2년 정도 자주 제주항공을 타고 동경을 많이 오간지라, 정말 다양한 방법과 시간대로 동경시내와 나리타 공항을 오갔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했던 조합은


나리타공항->동경시내 ( 케이세이 버스 공항 셔틀 )

동경시내->나리타공항-> ( 스카이라이너 ) 였으며,


만약 신주쿠가 첫 방문지 혹은 칸토 에이리어 패스를 이용한다면 NEX를,

그 외의 지역에서 메트로로 출발을 해야 한다면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선 액세스 특급를 타는 것이 편리하였다.



여행자 각자의 여정과 방문지에 따라 결정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나리타 공항에서 동경시내까지가 이 정도 거리는 된다. 

파란 선은 스카이라이너 기준, 아래 회색은 고속버스 노선 기준이다.



그럼 하네다 공항과 동경시내를 오가는 방법은?

( 잘 정리해 볼게요~~ ^^ )



The Travel Information of Human

#humantravel #NRT #TYO #동경 #나리타공항 #케이세이 #JR #스카이라이너 #NEX #도쿄메트로 #일본여행 #동경여행



나리타 공항 제2터미널 역에서 열차를 기다리는 사람들... :) 스카이라이너와 액세스 특급이 보인다.

즐거운 일본 여행 준비하세요~! :)


[이 글은 어떠세요?]

[휴먼의 배낭여행]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2) - 하네다공항편 feat. 일본여행 : 바로가기 LINK

[휴먼의 배낭여행]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3) feat. 직통열차 : 바로가기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