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TRAVEL

[휴먼의 배낭여행]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2) - 하네다공항편 feat. 일본여행

by Human 2015. 12. 30.


케이큐전철의 하네다공항 관문인 시나가와역(品川駅)

JR 야마노테선(山手線)과 바로 연결이 되어 있는 곳이다.



::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 첫 번째 이야기 - 하네다공항과 동경 시내 사이 ::



하네다공항으로 갈까?

나리타공항으로 갈까?


' 그래 오늘은 하네다공항으로 가자! '


지난번 나리타공항에서 동경시내에 들어오는 방법을 안내한 것 에이어, 하네다 공항에서 동경으로 들어오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하네다 공항은 동경에서 거리상으로 아주 가까워서 김포-하네다 노선을 이용 시 아주 훌륭한(?) 접근성을 보여준다.


하네다 공항에서 동경 시내로 올 수 있는 방법은 전철과 모노레일, 공항리무진 버스 등의 방법이 있다. 우선 전철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 케이큐(京急) 전철 타고 들어가기 >



하네다(羽田)-시나가와 간을 광고하는 케이큐의 홈페이지

시나가와 => 하네다 공항 국제선(羽田空港国際線)이 11분 걸리고 407엔 든다는 문구도 빼놓지 않았다.



하네다발 케이큐 노선은 시나가와로 가는 케이큐 공항선 쾌속과 케이큐 공항선 에어포트 쾌속이 있으며, 각 13분/11분이 걸린다. 뭐를 타도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니 JR을 타고 더 이동하실 분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타도록 하자. 하지만 메트로 등의 열차로 갈아타서 이동할 여행객은 三田駅(미타역) 등에서 갈아타고 다양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하네다 공항 국제선역(케이큐선)에서 시나가와로 가는 시간표 

( 바로가기 LINK : 하네다 공항 국제선(케이큐선)에서 시나가와역이 기본 세팅되어있는 링크 )



케이큐는 하네다 공항에서 동경시내로 이동하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하는 페이지( 바로가기 LINK 를 한국어로도 제공하고 있으니 꼭 들러보도록 하자.



시나가와 방면(品川方面)과 요코하마 방면(横浜方面)을 안내하고 있는 하네다 공항 국제선의 플랫폼.

동경시내로 갈 때는 꼭! 시나가와 방면인지 확인하고 타도록 하자!



< 모노레일(東京モノレール)로 동경시내 가기 >


하네다 공항 국제선빌딩(모노레일선)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의 정보를 알려주는 모노레일 홈페이지(한국어있음) 

( 바로가기 LINK )



하네다 공항 국제선빌딩(羽田空港国際線ビル駅)에서 탑승할 수 있는 모노레일 또한 동경시내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케이큐와 다르게 야마노테선의 하마마츠쵸역(浜松町駅)로 연결되며, 

종류는 동경 모노레일공항 쾌속 하마마츠쵸 역행(東京モノレール快速浜松町駅行)과 동경 모노레일 구간 쾌속 하마마츠쵸 역행(東京モノレール区間快速浜松町駅行)가 있으며, 각 14분/16분이 걸린다. 가격은 490엔



하네다 공항 국제선 빌딩 역에서 하마마츠쵸까지의 두 가지 노선~

( 바로가기 LINK : 하네다 공항 국제선 빌딩과 하마마츠쵸 역이 기본 세팅되어 있는 링크 )



동경 모노레일은 하늘을 떠 가는 느낌이 나기 때문에 하네다 공항 도착 후 시내로 가는 여정의 기분을 더욱 배가 시켜 줄 것 같다. 또한, 동경 모노레일은 토요일/공휴일 및 특정일에 사용할 수 있는 동경 모노레일 + JR 야마노테센 티켓을 500엔에 판매한다. 이케부쿠로나 타카다노바바까지의 총 운임이 750엔인 것으로 보면 저렴하게 이동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자세한 내용 : 바로가기 LINK



동경 모노레일로 산뜻한 여행의 시작을 해 보자~



< 버스로 동경시내 가기 >



TO는 하네다 공항에서 갈 곳을 FROM 은 하네다 공항으로 올 곳을 선택한다. 

동경역 선택의 경우 평일/주말을 선택할 수 있다. ( 바로가기 LINK ) / 선택한 지역에 따라서 상세 지역을 추가로 선택하기도 한다.



검색 결과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는 국제선 터미널에서 출발한다.

교통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시간 정도면 동경역까지 갈 수 있다.



하네다 공항 국제선에서 동경역까지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의 편도요금은 930엔으로 리무진 버스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또한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는 새벽에 도착하는 여정은 1,860엔이며, 다른 구간 또한 다양한 코스의 야간 버스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하네다로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를 타는 여객들은 꼭 확인하도록 하자! 


' 얼마 전 새벽 1시에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는 피치항공을 예약한 내용을 포스팅을 했다. 이제 걱정이 사라졌다. '


[휴먼의 항공이야기] 복숭아항공의 동경행을 모바일웹으로 예약하자~ feat. 피치항공 : 바로가기 LINK


< 패스/PASS를 사자 >


케이큐(京急)와 도쿄메트로(TOKYO METRO) 하네다 공항과 동경 시내 이동은 물론 동경 시내에서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를 제공한다. 


종류는 나리타공항에서와 같이 세 종류가 있으며,

발매장소, 유효기간, 유효구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LINK


1. 케이큐하네다/지하철 공통패스


하네다 공항에서 동경시내까지의 케이큐 편도 + 메트로/도에이 전 노선을 엮은 편리한 패스~!



2. WELCOME! Tokyo Subway TIcket


일본에 방문한 외국인 대상의 티켓으로 공항<->시내 간 케이큐센 편도는 당일 유효 / 왕복의 복편은 발매일로부터 14일 유효기간

Tokyo Subway(TOKYO METRO & 도에이/都営) 1~3일 각 유효기간은 승차권에 기재된 유효기간 내 연속된 1/2/3일 한정



3. Limousine Bus & Subway Pass ( 하네다 노선 )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도내 구간 이용 가능한 리무진 버스의 유효기간은 발매일로부터 6개월 이내 편도 또는 왕복(or 편도 2구간 이용)

Tokyo Subway(TOKYO METRO & 도에이/都営) 1~3일 각 유효기간은 승차권에 기재된 유효기간 내 연속된 1/2/3일 한정



이상 하네다 공항에서 동경 시내로 들어오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다.


하네다 공항은 비즈니스 업무의 방문객이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몇 년간 국제선 터미널의 확장과 더불어 더욱더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공항이 되었다. 


아울러, 하네다 공항에 가게 되면 다양한 출발지에서 오는 다양한 목적지로 가는 비행기를 볼 수 있는 근사한 전망대가 준비되어 있다. 하네다 공항을 오고 가는 와중에 꼭 들러 여정의 시작과 끝을 꼭 함께 해 보시길~ :)



The Travel Information of Human

#humantravel #HND #TYO #동경 #하네다공항 #케이큐 #동경모노레일 #리무진익스프레스 #도쿄메트로 #일본여행 #동경여행 #도쿄여행



하네다 공항을 오고 가는 여정이 더욱 즐겁기를 :)

#여행은만남입니다 #humantravel


[이 글은 어떠세요?]

[휴먼의 배낭여행]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1) - 나리타공항편 feat. 일본여행 : 바로가기 LINK

[휴먼의 배낭여행] 나리타와 하네다 사이(3) feat. 직통열차 : 바로가기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