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YING HUMAN/#flynews

[휴먼의 번역항공뉴스] 아나그룹의 베트남항공 지분 취득 feat. ANA항공

by Human 2016. 1. 14.


베트남항공의 #B787

( 사진 출처 : 베트남항공 홈페이지 )



:: Japan's ANA Group to acquire 8.8% stake in Vietnam Airlines ::

( 일본 아나그룹의 베트남항공 지분 8.8% 취득 )



아나항공(ANA - All Nippon Airways, NH 거점 : #HND / 동경 하네다 )은 최근에 양사가 체결한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에 의해 베트남항공의 8.8% 지분을 취득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양사의 비지니스 및 자본 제휴 합의에 의하면, 취득 규모는 약 2.43조 베트남달러( 약 1억 800만 US달러 ) 규모이며, 아나항공은 베트남항공의 이사회 자격을 확보함과 동시에 베트남항공의 전체적인 서비스 질 개선을 돕기위하여 운영적, 경영적 노하우를 지원한다.


" 우리는 ANA그룹이 베트남항공의 관리와 장기적인 성장에 동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베트남항공의 의장인 Pham Viet Thanh 씨는 이렇게 이이기하면서도, " ANA항공은 지역과 세계를 선도하는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ANA그룹과 함께하는 본 협력은 베트남항공에 있어, 새로운 기술과 시장 확대, 서비스질 개선과 국제시장에서의 경쟁력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본 포괄적 협력은 베트남항공의 가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두 항공사는 이번 분기가 끝나기 전까지 베트남정부의 형식적인 절차가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 다음에 공식적인 지분 구매 동의서의 싸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MOU 협약서는 베트남 국무총리실과 교통국의 심의를 위해 전달된 상태이다.


본 건이 진행되면, 본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 내 가장 큰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인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베트남 연합으로의 두 항공사의 접근성이 강화될 것이다. 아나항공 미얀마의 아시안 윙스항공(Asian Wings Airways, YJ 거점 : #YGN / 양곤 )의 지분 49% 를 취득하는 계획을 통해 이 시장(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베트남)에 진입할 시도를 하였다. 하지만, 본건은 2014년 중반기에 실패하고 말았다.


베트남항공은 2014년 11월 IPO 후에 20%의 지분을 전략적 투자처에 공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작년 말,Pham Ngoc Minh 회장은 항공기 기단의 리뉴얼 계획을 위해 적어도 6.3조 베트남달러(2억 8000만 US달러)의 펀드를 조성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번역자 주 ::


아나항공은 일본의 제2민항으로 최근 전면적으로 재탄생한 하네다 국제공항을 거점으로 공격적인 노선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항공의 지분 참여도 그 일환으로 보여지는데, 가장 성장가능성이 큰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베트남의 공략의 방법으로 베트남항공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내부에서도 이러한 전략적 지분 투자 및 확보가 늘어날 듯 하니 항공사가 늘어나는 것보다 이러한 이해관계에 더 집중하는 것이 이 산업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나~~ 


[관련링크]

- 기사 본문 : 바로가기 LINK

- 관련 기사 Bloomberg ' Vietnam Air to Sell 8.8% Stake to Japan's ANA, CEO Says ' : 바로가기 LINK

- 베트남항공 홈페이지 : 바로가기 LINK



The Translation Aviation News of Human

#flyhuman #항공뉴스 #번역항공뉴스 #베트남항공 #아나항공 #지분참여 #아시아항공시장 #VN #NH #HAN #H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