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TRAVEL/09 AUS & JPN

여섯번째 이야기 - I am looking for my job & 한통의 전화... 12 Jan ~ 18 Jan in 2009

by Human 2009. 1. 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잔의 상쾌한 맥주처럼... 나의 하루도 상쾌 하기를... )

- prologue -

이곳생활 한지도 글쓰는 시간 기준으로 3주째.. 하지만 조금은 밀린 이야기를 정리하는 지금 시간은...
뭐랄까.. 그냥 즐겁다.. 아니 즐겁게 생각하고 싶다. ^^

' 마음속에 남는 기억들이 가득했으면 좋겠다. '

라고는 생각하고 있지만 일일이 계획되로 진행되지 않는건 나 뿐만이... 아니겠지...? ^^;

- 거실 쉐어~ 고고씽~ -

약 6일간의 백팩 생활을 마치고 Brisbane 강변의 Vue 아파트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브리즈번에 방문한 항국 사람들이면 한번쯤이면 꼭! 방문했을 선브리즈번(
http://www.sunbrisbane.com)이라는 곳을 기웃기리며 찾아 보았는데 우연히 JAN(일본어)섹션에서 한 일본인이 올려둔 독방 문구에 눈이 가서 전화하게 되었다.

Weekly 155$ 독방, 아파트, 시티근처...

1000AU$을 준비해온 나로써는 저 가격이 그리 쉽게 다가오는 가격이 아니였지만 '설마 일 늦게 구하겠어?' 라는 안이한 생각과 일본에서 생활했을때 느꼈던 독방의 편리함만을 생각하며 글을 올려둔 일본인을 만나게 되었다.

둘러보니 생각보다 좋은 환경과 분위기 그래서 수락하여 살게 되었지만 일주일여를 먼저 들어가기에 한주는 100$을 주고 거실에 지내기로 하였다. 그렇게 시작된 아파트 생활은 나에게 그리 나쁘지 않았고, 인터넷이 잘 안된다는 마스터군의 이야기가 있었지만 정황을 파악하고 인스톨을 새로하니 인터넷도 가뿐히~! 서로 급 호감을 가지며 살게 된 이 아파트~
하지만 Brisbane 2주차에 느낀 생각보다 심한 구직난에 2주만 살고 나가기로 결정하였다. 왜 였을까..?
( 다음 에피소드에~ )

아무튼 천방지축 콜롬비아 친구 마리아, 너무 열심히 사는 덕에 새벽 4시부터 세탁기 돌려주시다 나랑 한판하였지만 지금은 잘 지내는 인도내시아 아줌마(???) 웨지에(이름이잘..ㅋ), 집에 거의 안들어오는 일본친구 쿠미짱.. 착한 마스터...의 오빠 연수까지 나의 첫 아파트 생활을 그렇게 시작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요리범... 으로 거듭나고 싶...지...만... 실상 구차니즘과 재료의 압박으로 거의 비슷한것만 해먹고산다 ㅋ )

- 아들레이드로... 가....갈...까...? 구직의 압박의 나날들~ -

구직의 압박이 심해지며, 돈은 점점 떨어져가니 용단을 내릴 수 밖에 없었다.

' 내가 적극성이 부족한건가..? ', '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하나..? '

별여별 생각이 다 들었단 2주째. 그래서 콴타스 계열 저가항공 젯스타(http://www.jetstar.com)에서 109$(+카드수수료 3$) 짜리 최저 항공권을 질러 버렸다. 목적지는 아들레이드 그리고 날짜는 27일...
그날까지 일을 못구하면 아들레이드의 공장에 들어가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더 독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었다.

카페에서 알게된 몽군.. 그리고 브리즈번에서 알게되어 아들레이드로 넘어간 맥군.. 그들과 함께 할 마음에 여러번 전화도 걸며 매일 seek.com.au 와 jobsearch.gov.au 살다시피 하며 Cover letter와 Resume 을 돌려 대었지만 좋은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 T.T

그러던 어느날 Sales part에 지원해 줘서 thank you 하다는 말과 함께 날라온 interview에 관련된 메일 내심 무지하게 기뻤지만, 내가 sales에 지원했었나..? 라는 마음과 함께 반신 반의하며 Smart Group 이라는 곳을 찾아 갔다.

앗... 그런...데.. 분위기가 이상하다.

뉴질랜드인 2명, 중국인 1명, 프랑스인 1명에 방금 히치하이킹하며 도착했다는 반 거지 행색의 영국인과 호주인 아줌마와 젊은 여성 1명 그리고 나...

그리고 나타난 영어가 유창하고 아주 빨랐던 프랑스인..

.... 요약 ....

' 우리 회사에 지원해줘서 고맙다. 우리회사는 이러저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러분들이 Sales 를 잘해주면 나는 3개월뒤 팀장급, 6개월뒤 과장(?)급, 1년뒤 여러 팀을 꾸리고 있는 급이 될것이다. 여러분은 전기회사와 Promotion을 체결한 우리회사와 함께 세일을 하며 4% DC에 10% 마일리지를 주는 우리쪽으로 가입을 유도하면 된다~~ '

흠.....

' 주급 300$ 기본에 두당 2주차까지는 13$ 그리고 3주차부터는 25$, 15~20명 20명~25명... 으로 끈어서 보너스 나가고~ 가입 인원 누적으로 계급(?)을 두어 두당주는 급여를 올려줄것이다. '

예를 들어. 3주차에 25명을 주에 가입시켰다면..?

300$ + 25*25 + 25명할경우보너스 200$ = 1125$....

' 오예!!!! ' 일까... ^^;


홈페이지를 뒤져본 결과 그리 사기성이 강한 회사는 아니였던듯 하지만, 내키지도 않았고 방문판매해야 하는 압박도 만만치 않은데다 Interview 결과도 그리 좋은거 같지도 않기에 다음날 Meeting 에 불참하고 다른곳에 더 열을 올리며 알아보게 되었다.

그 뒤로도 Interview 메일이 몇개 왔으나 영주권자를 원하거나, Job Seek Number Id 라는 요상한것을 원하기에 참가하지 못하는 그런 불상사를..

아... 일이여~~ @.@

- 함께하는 이들.. 자전거 그리고 밥..? 맥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현재는 각자의 자리에서 일을 구해 하루하루를 사는 이들, 훈/황/범/맥 )

이곳에 있다보면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 다양한 한국 사람들을 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다양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어떠한 이유가 되었든 100%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수 밖에 없지만, 사람의 마음이 그렇게 쉽게 되는건 아니지 않는가. 그런 이들과 여러 이야기를 하며 내가 알지 못하던 느끼지 못한것을 알고, 자극을 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는것 또한 이곳 생활에서 얻는 보물같은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아들레이드로 건너간 맥군과는 앞일에 대한 여러가지를 이야기 하며 그친구가 아들레이드로 넘어갈때 나의 새로운 애마가 된 자전거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브리즈번 온지 3주째.. 지하철 한번, 버스 한번 타본 이후로는 이놈만의 나의 발이 되어주고 있다.. )

또한 맥주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많이는 아니지만 다양한 호주 맥주를 접해볼 기회가 있어 그 부분 만은 너무나 장점으로 다가왔지만, 밖에서 못마시는 단점으로 길거리에서 마신다던가 하는 추태(?)를 안부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음식은 대체적으로 입에 맞고, 소세지종류가 저렴하여 이것 저것 해먹을 수 있는게 장점인 듯 하다. 물론 생활비를 아껴야하는 나로써는 싸고 양많고 맛있는 재료를 찾는것에 혈안이 되어있기에 그에 따른 음식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존재 하는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소세지, 볶음밥, 파스타.. 자주먹는 것들~ ^^; )

식당은 비싸고, 바도 비싸고.. 그래서 한국인들이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저렴하고 맛있는 육류와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사서 Roma ParkLand 나 South Bank Park 에서 BBQ를 해먹으며 한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는 듯 하다.
나름 저렴하게 느끼는 M.T. 같은 분위기.. 한국인들의 주도로 하지만 그에 맞는 즐거움이 있기에 모여서 하는게 아닌가 싶다.

- Brisbane 을... 찍다 -

주말에 시간을 내어 연수와 함께 브리즈번 시내 곳곳을 돌아다니며 삼각대를 들고 브리즈번을 찍고 다녔다.
뭐 말이 필요 있겠는가.
어설픈 사진 몇장 올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행댕기다 삼각대 들고 찍는사람 보면.. 이런놈 꼭 있다. 그게 필자다.. ㅋ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퀸즈몰... 3초...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City의 대표적인 만남의 장소 버거......킹!!! 을 가장한 헝그리잭 사람이 많았으면 잔상이 더 나왔으련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South Bank 에서 바라본 City 전경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리고 뱃살의 압박으로 아직 한번도 퐁당~ 하지 못한 South Bank 의 수영장~ )

Brisbane 을 한번 돌아 다니니 그래도 내가 지금 지내고 있는 곳의 느낌을 조금은 알 수 있을것 같았다.
치열하게 사는것도 아닌데, 2주가 되어서 그것을 알았다니, 나도 참 외골수 인것 같다. 하나만 생각하면 정신이 없으니. ^^;

- Epilogue -

2주차의 토요일 잠에 곤히 자고 있는 나에게 07(지역번호)로 시작하는 전화가 한통날라왔다.

' 누구세여..? ' (잠에 덜깨서.. )

' 불라불라.. '

' 응..? 누구..? '

' In....View... Kitchen Hand ' ( 엥.. )

그렇다. Job Interview 오라는 전화 한통이었다.


전화가 온곳은 Fortitude Valley 동쪽의 Emporium Hotel/Apart 안에있는 식당가의 Capri Cafe/Bar(http://www.capricafe.com.au)라는 곳이었다. 다음날 11시에 인터뷰를 오라는 것..

급한 마음에 주소를 다시 물어보고 확인 메일 한통 날려달라고 부탁하였다.

그리고 다음날에 간 인터뷰 Boss인 Mirsad 와의 만남.

악수.. 그리고...

' Can you work at 5:30pm today? '

' Yes..!! Of course!! '


그렇게 3주차 생활비가 200$정도 밖에 남지 않은 나에게 그리고 호주 워킹생활은 시작 되었다.

그럼 사둔 항공권은 어떻게 했냐고?? 다음 이야기에~ ^^;

human

여행은 만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제.. 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