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이 날라온 LINE 의 푸시하나...
1일 한정 마닐라 990엔(물론 도쿄 나리타 출발)
:: 860만 그리고 990엔. ::
라인의 일본 입지는 그 어느 메신져보다도 탄탄하다.
그러한 탄탄한 입지속에 구독자 관리와 그에 맞는 행사까지 진행한다면???
그럴것도 그런것이 젯스타 재팬의 현재 라인 구독자 수는 약 860만..
' 오픈율을 보수적으로 1%만 잡아도 8만 6000명의 소비자가 해당 이벤트를 볼 수 있다는 말이 된다. '
이벤트 페이지를 누르면 젯스타 재팬의 모바일 페이지로 바로간다.
자동으로 IP를 체크하여 ' 한국발 노선의 이벤트는 없어!! ' 라고 친절하게(??) 안내 해 준다.
아마 일본에 있었다면, 바로 구매 or 이벤트 페이지를 볼 수 있었으리라~~
그래서 PC 페이지로 정말 존재하는 운임인지 검색을 해 보았다..
확실히 사이트 지연도 없고, 99엔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리타에서 마닐라까지 990엔이라니... 혹할 수 밖에 없는 가격이다.
젯스타 재팬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안내하는데 있어 라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지난 11월 포스팅때 확인한 840만보다 무려 20만이 오른 860만의 라인 팔로워를 보유 중에 있다.
젯스타 재팬 라인의 메인화면
물론 이러한 팔로워 증가의 이유는 고객이 필요로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시의적절하게 안내하여 주는 것과,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의 운영도 매끄러웠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젯스타 재팬의 마스코트를 활용한 것과
그 마스코트를 라인 스티커로 배포하는 행사 등의 마케팅을 꾸준히 한 것도 주효 했을 것이며,
누적된 149개의 안내를 통해 최적의 메시지와 라인을 통한 안내에 대한 노하우를 쌓은 것도 주효 했을 것 같다.
작년에 한창 유행(?)했던 항공사들의 카카오톡 메세지는 현재 많이 잠잠한 상태이다.
' 오랫만에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카카오 플러스 친구 홈을 들어가보니 썰렁하다 '
기업이 ' 소통 ' 의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는 온라인 메신져를 통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는 해당 정보를 접하는 고객들의 만족과 신뢰가 절대적으로 소토의 기본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적어도 젯스타 재팬은 990엔이라는 나리타-마닐라 편도 요금 프로모션을 통해,
원할한 판매를 통한 라인을 구독한 대상 고객의 만족과 더불어
' 젯스타 재팬은 마닐라 노선도 있어! '
라는 것을 충분히 알릴 수 있지 않았을까.
아무튼 경쟁이 심화되면서, 각종 온라인 채널의 활용 노하우와 해당 채널의 구독자를 관리하고 분석하여 그에 맞는 [Something Special]을 준비 것은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이다.
The Aviation Marketing Story of Hu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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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어때요?]
- ジェットスターじゃないでスター feat. 젯스타 재팬 : 바로가기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