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TRAVEL/18 유럽여행

[휴먼의 유럽여행] 두 번째 이야기 외전 - 50mm 의 시선, 암스테르담 -

by Human 2019. 8. 14.

:: 암스테르담 ::

태풍이 지나간 새벽의 암스테르담 시내는 고요하고 적막했지만, 언제 어디서 비가 내릴지 모르는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 필름 카메라를 쉽사리 꺼내기 어려웠다.

그래서였을까, 2018년 유럽 여정에서 필름카메라로 담은 장면은 많지는 않다.
아직도 빛을 보고 초점을 맞추며, 렌즈 건너편을 이해하는 것이 부족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카메라 : Pentax P50
렌즈 : PHENIX F1.7 50mm
필름 : KODAK Color Plus ISO200 36롤



분주함 @Starbucks Amsterdam Damrak #스타벅스 #암스테르담 #새벽


비를 피해 들어온 암스테르담의 스타벅스였다.
마침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금요일을 시작하는 손님들이 들어오기 시작하였다.
그 덕에 직원들은 분주해지기 시작하였다.

아마도 여정 중 처음이자 마지막 스타벅스 방문.



아침을 맞이하는 사람들 @야외 테라스 


스타벅스의 입구 밖 양쪽에는 살짝 비를 피할 수 있는 테이블 두 개가 있었다.
아무래도 실내에만 있기에는 아쉬워 비를 조금 맞더라도 스멀스멀 새벽의 느낌을 맛보고 싶었다.
우산이 없는 사람들도 아랑곳 하지 않고 어딘가로 자신들의 목적지로 향하고 있었다.



새벽과는 또 다른 느낌 @네덜란드 왕궁


비가 그치고 날이 밝아지니 다시 길을 걸을 수 있었다.
새벽녘에 아이폰으로 자신의 모습을 찍었던 곳은 관광객으로 보이는 이들로 조금씩 활기를 띠고 있었다.
다시 한번 자신의 모습과 왕궁의 모습을 함께 담을까 하다가 이내 곧 가던 길을 재촉하였다.



아침을 여는 트램 소리 #Trem #Amsterdam


도로에 만들어진 트램의 길을 따라서 시민을, 여행객을 각자의 목적지로 데려다주고 있는 트램.
그의 속도에 맞추는 차들과 함께 도시의 조화로운 도로 흐름을 만들어 주고 있었다.



무슨 뜻일까? #표시판


뜻 모를 네덜란드어로 누군가에게 ‘ 이렇게 해 ‘라고 알려주는 표시판이 내 눈에 들어왔다.
9월 23일까지 아침 7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왼쪽으로만 갈 수 있다는 건가?
그냥 어림짐작으로 맞출 수밖에 없었다.



Good Morning Stranger


깜깜하고 고요했던 분위기는 온데간데없고, 각자의 길을 따라 하루를 시작하는 이들의 모습에서,
‘ 좋은 아침이야 너도 최종목적지로 출발해! ‘ 라는 느낌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이내 곧 ‘ 이제 나의 여행도 시작이구나 ‘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목적지는? @Amsterdam Central Station


Den Haag Centraal ( 헤이그 중앙역이겠지? ) 로 가는 열차가 플랫폼 안으로 밀려 들어왔다.
출근하는 차림, 학교에 가는 차림, 여행하는 차림을 한 모두가 기다린 그 열차였다.



Gate @Gate 16


스타방에르로 가는 KL1201을 대기하는 Gate 16.
이제 최종목적지로 갈 시간이 다가왔다.

나뿐 아니라 각자의 Gate에서 각자의 목적지로 가는 그런 시간이 다가왔다.

다시 만나요 암스테르담.


‘ 여행은 만남입니다 ‘. 

2018 휴먼의 유럽여행 50mm의 시선 No. 2
#humantravel #필카꿈나무 #PENTAXP50 #50mm #PHENIX #F1.7 #펜탁스 #KODAK #코닥 #ISO200 #필름사진 #암스테르담 #스타벅스 #네덜란드왕궁 #트램 #KL1201 #스키폴공항 #한컷 #시내사진 #공항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