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WEB

[휴먼] 슬슬 공개되는 C2의 통합성...

by Human 2007. 1. 15.

이번주부터 C2의 실체가 하나씩 드러나고 있는듯.
한국에 있었다면 벌써 보았을 것을.. T.T
몇일전에 공개된 ' 쇼케이스 ' 라는 글을 보면.. 일단 SK계열의 여러사이트를 하나로 어우르는
' 마이베이스 ' 기능이 소개 되었다.

클럽, 페이퍼, 홈(?), 이글루스, 통 등의 성격은 비슷하지만 나누어져 있는 SK계열의 사이트들을 하나로 모으는 기능을 보여 줄 듯 하다. 물론 기존의 미니홈피는 당연하고...

솔직히 다음도 ' 플래닛 ', ' 다음 블러그 ', 그리고 반짝 나타났다 사라진 (사라졌나? ) 무슨 사설 쓰는 블러그도 있었는데... 또한, 다음이 지원하는 ' 티스토리 ' 도.. 통합화된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거기에는 데이타베이스 간의 원활하고 쓰기 편한 마이그레이션이 전제가 되야 하겠지만..

C2의 경우는 댓글로 코멘트를 해보니 엠파스 블러그에 대한 통합은 개발 과정에 있었던 일이기 때문에 일단 고려를 해두지 않을듯 하나.. 표준 블러그 API를 사용할 예정 같으니 문제 될 것은 없을 듯 하다..
( 뭐 데이타 베이스 부분까지 조목 조목 들어가면 머리 아프니 ^^;; )

일단 이글루스 보다 나는 티스토리로 블러그를 옮긴덕에 베타서비스가 시작되면.
기존에 이용하던 미니홈페이지를 최대한 C2에 활용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싶다..

C2로 변화하기는 하였어도 싸이는 싸이 나름대로의 특징..
그리고 보통의 ' 블러그 ' 라고 통칭하는 것들은 블러그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고 생각하니..

그러고보니 홈페이지까지 리뉴얼 할라면 걱정이 T.T ...

아무쪼록 조금은 더딘 걸음을 하였지만, 곧 베타서비스가 내눈앞에 떠~~~억 하니 나타나길 바라며..

@.@

< 휴먼 >

여행은 만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