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TRAVEL/Memories

휴먼의 배낭여행 ' 추억 #5 ' - 바이또~ 바이또~ H2의 기억 코시엔 -

by Human 2011. 5. 27.
' 힘내 지지마... '

휴먼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 중 야구를 소재로 한 H2(링크) 에서 가장 좋아 하는 히까리의 대사이다. 이 만화를 통해 일본 고교야구에 대해 알게 되었고, 甲子園(코시엔/일본발음, 갑자원)이라는 장소를 알게 되었다. H2 만화책을 다 모아 지금도 읽게되는 이유는 야구라는 소재를 너무나 적절하게 만화에 녹여낸 아다치 미쯔루(링크)의 섬세함이 한 몫 했었다.

때문에 일본에 살던 시절 했던 아르바이트 중 甲子園(링크)에서 했던 시간은 만화 속 주요 장면들을 기억하기에 좋은 시간 이었던것 같다.

( 코시엔에서 알바 했던 첫날.. 무언지 모를 기대감과 재미가 나를 기다리는 듯 했다. ^^ )
2006년 6월, 코시엔구장 안, 일본

한신타이거즈(링크)의 홈 구장이며 여름에 고교생들의 뜨거운 땀을 볼 수 있는 곳, 그곳에서 반년 가까이 한 아르바이트의 기억은 야구를 사랑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입장권 확인, 좌석안내, 파울볼 경고, 선수들 훈련 등의 지원을 하며 '서비스' 라는 분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었던것 같다.

여행과는 조금 다를 수 있는 '교환학생' 때의 한 컷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드라마/음악/만화 등의 장소에서 일을 해 봤다는 뿌듯함과 그 내용들을 함께 공유 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기분 좋았던 시간.

오늘은 집에가서 H2 한권을 다시 꺼내어 봐야겠다... ^^

by human

여행은 만남입니다.


(Koshien Stadium, Japan)